본문 바로가기
여아 둥이일기

경인교대부설초등학교(학부모참여도,차량셔틀,방과후,돌봄,교복,교육비,학습,수영장)

by 오로라빠 2020. 11. 20.

경인교대부설초등학교 학부모 참여도, 차량 셔틀, 방과 후, 돌봄, 교복, 교육비, 학습, 수영장까지 각 항목별로 알려드립니다.

(경인교대부설초 심볼_출처:경인교대부설초 홈페이지)

 

 

 

   학부모 참여도  

 

학교행사가 많기도 하고 학부모 참여수업이 많습니다. 다른 학교에 비해 학부모 참여수업이 많지만 반별 담임선생님이나 분위기에 따라 다릅니다. 워킹맘이나 어린 동생이 있어 참여를 하지 못하는 분들은 아빠들이 참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학부모 참여수업 및 활동에는 학부모 간담회, 동요제, 꿈끼, 공개수업, 방과 후 공개수업, 교육기부, 수영 도우미, 스케이트 도우미, 녹색 어머니회 등이 있습니다.

 

 

   학습  

 

미술,수영,스케이트 등 다른 학교에 비해 수업 횟수가 많아 입학 전에 시작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학부모의 선택이며 입학 전에 먼저 시킨다고 아이들 실력이 다른 아이들보다 꼭 좋으리란 법은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아이들의 개인차가 있기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공모전 참가율도 높은 편입니다.

 

 

   차량 셔틀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이 아닌 사설입니다. 하지만 입학 전 안내 시 학교에서 셔틀 안내문을 배부하고 지역별 담당 기사님께 연락하여 지역 코스별로 등·하교 픽업 시간이 결정됩니다. 마지막 셔틀 시간이 정해져 있어 늦게까지 방과 후 수업이 있는 날은 이용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학부모님께서 직접 픽업해 주셔야 합니다. 

 

 

   교복  

 

교복은 동복(겨울 외투 포함), 하복, 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말은 흰색 양말을 착용합니다. 예전에는 학교 마크가 새겨져 있는 양말 착용이었으나 현재는 흰색 양말로 통일되었습니다. 교복 구입비용이 조금 부담은 되지만 매일 교복을 입으니 학기 중 아이들 옷 걱정 부담은 줄어듭니다. 대형 교복 브랜드 매장 외에도 개인이 운영하는 매장에서도 구입 가능하며 가격 차이는 조금 있습니다.

 

 

 

 

   방과 후  

 

방과후 교육과정 및 활동 모습은 기존에 안내드린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내용 중복되어 종전 글 링크로 대체합니다.)

 

 

[경인교대 부설초등학교_국립초교 입학부터 활동 모습까지] 참고

 

경인교대 부설초등학교_국립초교 입학부터 활동모습까지

경인교대 부설초등학교 (지원부터 합격까지_다양한 교육활동 모습 보세요) 2021학년도 경인교대부설초등학교 신입생 모집 안내 및 경인교대 부설초등학교(국립초등학교)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

gamma2011.tistory.com

 

   돌봄 교실 운영  

 

- 운영시간: 학기중 평일 방과 후~17:00까지,방학중 9:00~17:00까지 운영

- 운영내용: 돌봄교실 활동 및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학교 홈페이지 별도 안내

  (보통 합격자 발표일 이후에 돌봄교실 신청 안내문 게시하니 발 빠르게 확인해야 합니다.)

- 신청대상: 지속적인 돌봄을 필요로 하는 가정

   (주 1~2회만 이용하거나 조기 하교가 잦은 경우 퇴반조치될 수 있으며, 맞벌이 가정 중에서 육아휴직을 하고 있는 경우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 선정 우선순위

   1순위: 법정 저소득층 가정 중 맞벌이

   2순위: 일반가정 중 맞벌이

   3순위: 맞벌이 아닌 법정 저소득층 가정

   4순위: 기타(상기 증빙서류 제출이 어려우나 돌봄이 필요한 경우)

   우선순위 지원 시 모두 증빙자료 제출하여야 합니다. (4순위 경우 담임교사 추천서 제출)

 

 

  수영장 시설  

 

수영장은 학교 전용 수영장이 아닌 법인이 별도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수영장 프로그램에는 조 기반(성인남녀), 주부반, 직장인반, 자유수영 등도 포함되어 있어 외부인도 회원등록을 하면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 만족도  

 

책상에 앉아서 하는 학습이 아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수입이 아이들의 만족도를 높입니다.

1학년 때 입학하지 못하고 중간에 전학 간 아이들도 대체적으로 적응 잘하고 그전 학교보다 훨씬 학교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교육비  

 

일반 ·공립초등학교와 동일한 교육비입니다.·공립과 다른 점이 있다면 교복 구입비 정도입니다. 금액이 저렴하진 않습니다. 그 외에 방과 후 교육비나 사교육비가 추가되나 어디까지나 학부모의 선택에 따라 개인차가 있습니다.

 

 

   가정통신문 안내  

 

각종 안내문은 초롱이 알림이(학교 알리미 어플)를 통해 안내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구독,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