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아 둥이일기/아이와놀기

인천 봄나들이 추천 장소 - 계양산 장미원(주차 정보)

by 오로라빠 2023. 5. 14.

봄이 오면서 날이 풀리면 주말에 집에 있기보다는 가까운 피크닉 장소를 알아보실 텐데요. 저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볍게 나갈만한 곳을 찾곤 합니다. 5월 ~ 6월에 가기 좋은 피크닉 장소 괜찮은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린이들보다는 오히려 부모님들이 좋아하실만한 장소입니다. 꽃 구경도 가능하고 그늘에서 도시락 싸서 피크닉 가기도 좋은 장소니 한번 보시고 봄 나들이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1. 계양구 장미원 소개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장미원입니다. 5~7월까지 여러 종류의 장미꽃들을 구경하실 수 있는 곳이며 , 계양산 둘레길도 있어 산책과 간단한 피크닉이 가능한 장소입니다.

 

 

 

입구 초입에 보시면 지압길과 산책로가 있습니다. 산책로는 나무 그늘이 양옆으로 쫙 펼쳐져 있어서 천천히 걸으면서 그늘 안에서 산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쉴 수 있는 큰  공간들이 많아서 자리를 잡고 피크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취사는 안되지만 가지고 가신 음식을 드실 수 있고 , 모든 쉬는 공간들이 그늘이라는 게 가장 좋은 점이 아닐까 싶네요.

 

 

 

 

2. 장미원 장미 공원

 

산책로가 별도로 있고 , 여러 종류의 장미들이 있는 장미공원이 따로 있습니다. 5월 중순인데 아직 장미들이 100% 활짝 피지는 않았더라고요. 6월 초정도되어야 모든 장미들이 활짝 피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미원 앞에보면 멋진 분수대와 사진 찍을 수 있는 곳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미공원 앞쪽에 어르신들이 하시는 작은 실버카페도 있습니다. 간단한 음료를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3. 장미원 주차 와 화장실 정보

 

집이 근처이신 분들은 걸어오셔도 되지만 거리가 있으신 분들은 차를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장미원에는 주차를 하실 수 있는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지만 50대 정도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으로 올라오는 길도 1차선이라 양쪽에서 만나면 복잡해져서 솔직히 초보분들이 차를 가지고 오시기에는 힘드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장미원 올라오는 길에 주차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 주말에 보니까 주차 단속을 많이 하셔서 주차딱지가 붙어있는 차들이 많습니다. 주말에 주차할 곳이 없는 분들은 근처에  "인천광역시 교통연수원" 건물 안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거기서 걸어서 5~10분 정도면 장미원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장미원 입구 앞 건물에 있고 신축건물이라 깨끗한 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봄나들이 가기 좋은 인천에 있는 피크닉 장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셔서 꽃구경도 하시고 산림욕이나 산책을 하시기에 좋은 장소이니 한 번씩 가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