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면역력 저하 시 나타나는 증상 5가지

by 오로라빠 2023. 8. 18.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항상 관리하고 계시죠? 그중에서도 면역력은 우리 몸을 지키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이 되니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면역력 저하 시 나타나는 증상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력 저하 시 나타나는 증상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몸에 이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면역력 저하 시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고 본인이 해당된다면 그 증상을 어떻게 없애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① 점막 질환 발생

: 면역력이 떨어지면 점막 질환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입이나 입안이 허는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유는 점막에 있는 면역 글로불린 A라는 게 여러 가지 균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면역이 떨어지면서 제 기능을 못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② 추위 및 어깨 통증

: 면역력이 높아야 체온 조절을 잘하게 되는데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갑상선 기능도 떨어져 몸에 열을 제대로 순환시키지 못하면서 추위를 많이 타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견갑골 뒤쪽에 있는 소원근이 약해지면서 어깨의 움직임이 떨어지고 그 부위에 통증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③ 만성 피로

 : 면역력이 저하되면 체력이 떨어져 일상적인 활동에도 힘이 들 수 있으며, 지속적인 피로와 기운 없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④ 피부 문제

 : 면역력 저하로 피부의 자가방어 기능이 약화되어 다양한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발진, 건조함 등이 그 예시입니다.

 

⑤ 소화계 이상

 : 면역체계는 소화 기관의 건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 저하로 인해 소화 문제나 위장관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높이는 방법

 

① 균형 잡힌 식단

: 영양가 있는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면역체계를 지원하세요. 신선한 과일, 야채, 곡물, 단백질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② 충분한 수면

: 충분한 품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7-9시간의 꾸준한 수면 시간이 좋습니다.

 



③ 스트레스 관리

: 스트레스는 면역체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명상, 요가, 숨쉬기 연습 등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서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④ 꾸준한 운동

: 꾸준한 신체 활동은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조화롭게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 몸에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히 관리하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되니 , 모두 건강한 삶을 위해서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