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상포진 치료 방법 3가지 - 치료 골든 타임 72시간 이내

by 오로라빠 2022. 1. 7.

지금같이 날씨가 추운 날은 면역력이 쉽게 떨어져서 감기나 다른 질환에 노출되기 쉽죠? 그중에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걸리고 치료가 어려운 대상포진이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대상포진을 경험해보신적이 한번 정도씩은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대상포진을 치료하는 여러 가지 방법과 증상 , 진단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대상포진 치료방법 

 

: 대상포진의 치료는 통증을 조절하고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과 이차적 세균 감염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합병증이 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이 걸렸을 때 가장 중요한 치료는 3일 이내에 무조건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통증을 줄이고 치료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에 걸린 일로부터 3일이 넘어가도록 치료를 받지 않으면 바이러스에 의해서 신경이 많이 죽게 되고 신경통이 올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 신경통은 약물요법과 신경 차단술을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되는데 병원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통증도 심해서 쉽지 않은 치료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거의 입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가렵고 통증이 있다면 무조건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고 대상포진 진단을 받으셔서 항바이러스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2. 예방접종 방법과  가격

 

: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예방접종을 맞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회 접종만으로도 60%의 효과를 8년이 지속되도록 볼 수 있다고 하니까요. 걸리더라도 적은 통증으로 쉽게 지나갈 수 있겠죠.

 

 

-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 10만 원 정도 - 60% 이상의 효과

 

- 예방접종 방법 : 동네 가까운 병원에 전화해서 예방접종이 가능한지 물어보시고 가능하다고 하면 가서 접종하시면 됩니다.

 

 

 

 

3. 대상포진 원인과 초기 증상 5가지

 

: 대상포진은 과거에 수두를 앓았던 분들의 몸에서 '수두 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다시 나타나 피부 발진과 통증을 유발시키는 질환입니다.

 

 

원인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서 생기기도 하지만 , 면역력이 많이 약해지거나 몸의 저항력이 약해졌을 때 쉽게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항상 건강 관리를 통해서 면역력을 강하게 유지해야겠죠.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과한 스트레스 , 운동 부족 , 과음 , 과한 피로 누적 등으로 인해서 대상포진에 걸리기도 합니다.

 

 

 

※ 대상포진 초기 증상 5가지

 

- 피부 발진과 물집 , 통증 발생

 

- 바늘로 찌르는 듯한 심한 통증 발생

 

- 피부가 따끔거리고 아린 증상

 

- 불면증 , 두통 , 식욕저하 , 무기력증 발생

 

- 한쪽 피부에 군집되어 나타나는 수포

 

: 대상포진이 오래되면 합병증이 발생해서 더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뇌수막염이나 폐렴 등으로 인해서 사망에도 이른다고 하니 , 미리미리 예방하시고 평소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몸 관리를 꾸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