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외식보다 가정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늘어 식기세척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때에는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세제가 세척력이 우수하고 가성비 좋은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품 비교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식기세척기 세제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밥알, 달걀노른자, 고춧가루 등 식기에 남은 음식물이 얼마나 잘 제거가 되느냐입니다.
◈ 세척성능 비교
한국소비자원에서는 고형 세제 3종, 액상형 세제 5종의 세척성능을 비교하였는데요.
오염된 식기를 2시간 이내에 세척하는 일상적인 조건의 경우 에코버, 참그린, 프로쉬 세제가 세척성능이 우수했습니다.
식후 바로 세척하면 좋지만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바로바로 할 수 없는 날도 흔하죠.
식후 12시간 이내 세척하는 조건으로도 얼마나 잘 세척이 되는지 시험하였는데요. 에코버와 프로쉬 2개 제품이 우수한 세척력을 보였습니다.
◈ 안전성 비교
시험 평가 결과 식기세척기 전용세제 9종 모든 제품이 '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 준용 기준인 '안전 확인대상 생활 화학제품 지정 및 안전 표시 기준'에 적합하였습니다.
◈ 경제성 비교
12인용 식기세척기 표준 사용량으로 1회 사용 당 가격은 고형 제품이 액상형 제품보다 2.7배 비쌌고, 제품별 가격은 최대 4.6배 차이가 있었습니다.
표준 사용량 당 가격을 비교했을 때 생활 공작소, 슈가버블 세제가 104원, 참그린 세제가 105원으로 가장 저렴하네요.
식기세척기에 일반 주방용 세제를 사용할 경우 거품이 많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식기세척기 고장이나 감전 ·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로 구입 · 사용하고 식기에 세척제가 잔류하지 않도록 식기세척기 세제의 권장량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