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좀 풀리니까. 야외에서 바람 쐬거나 산책할만한 곳 많이 찾아보시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인천 연수구에 있는 봉재산로 산책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람 쐬면서 산책하기 좋고 , 여러 가지 볼거리와 놀거리들도 있어 산책로로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한번 보시고 근처 사시는 분들은 꼭 한번 와 보시기 바랍니다.
1. 봉재산 산책로
연수 서해그랑블 1단지와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아파트 뒤쪽에 보시면 봉재산로 산책길이 있는데 , 주말에 가볍게 바람 쐬고 산책하기에 좋은 길입니다.
큰 길가에서 시작하시면 조금 오르막길이 나오고 , 그 이후에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길들이 나옵니다.
조금만 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 봉재산 물놀이장과 황톳길, 그리고 화장실이 있는 송도방향과 봉재산을 오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향이 나옵니다. 코스가 그렇게 긴 게 아니기 때문에 산책하시는 분들은 모든 방향을 다니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중간에 황토길이 따로 만들어져 있더라고요. 신발과 양말을 벗고 원을 그리면서 황토를 직접 밟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신발 보관함과 길을 다 걸은 후에 발에 묻은 황토흙을 씻을 수 있는 세면장도 준비되어 있으니 , 가시면 꼭 한번 돌아보세요. 느낌도 좋고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황톳길 아래로 조금 더 내려가면 봉재산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여름에만 개방을 하는 곳이고 물을 받아서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저도 이번 여름에 애들 데리고 한번 가보려고요. 가면 후기 또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봉재산쪽으로 올라가다 보니 , 여러 운동 기구들도 있고 나무 놀이터 같은 곳도 있습니다.
봉재산 반대쪽으로 가면 높은 청량산을 등산하실 수 있고 , 봉재산 정상가시는 길도 있습니다. 봉재산 가는 길에는 중간중간 시내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으니 가시면서 힘드시면 내려가셔도 됩니다. 내려가시면 중간에 도서관도 있어서 가볼 만한 곳이 많더라고요.
중간에 내려가는 길도 참 예쁜 계단으로 잘 되어 있더라고요. 이번에는 중간에 일이 생겨서 중간 코스로 내려왔지만 다음에는 봉재산과 청량산 정상까지 올라가볼 생각입니다. 집 근처에 이렇게 좋은 산책로가 바로 있으니 삶의 질이 좀 더 높아진 느낌이 드네요. 근처 사시는 분들은 여기 한번씩 와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