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서점 책 팔기 전 매입 가능 여부 및 매입가 조회하기
추운 날씨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하다 보니 집안일만 눈에 들어옵니다~오늘은 꽉꽉 들어찬 책장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여러 가지 책을 읽어도 기억에 남는 책과 '내가 읽었나..?' 싶은 전~혀 기억에 남지 않는 책도 있는데요. 책장 정리를 통해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도 팔고 판매 수익금으로 또 다른 책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먼저, 책장에서 팔려는 책을 골라두고요~무작정 안읽는책을 들고 가서 팔려고 하다 보면 책의 품질등급에 따라 매입 불가 판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거운 책을 번거롭게 들고 왔다 갔다 하기 전에 미리 중고서점에서 매입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얼마 정도에 팔 수 있는지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알리딘" 어플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먼저, 알리딘 어플을 다운받아 첫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입가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바코드 촬영할수있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바코드 촬영으로 매입가 검색하기 클릭!!
내가 팔려는 책의 바코드에 갖다대면 매입이 가능한지, 매입가는 얼마인지 조회가 됩니다.
매입 가능한 책 중고서점에 팔기
알라딘 어플에서 매입가 조회가 끝난 책은 챙겨서 알라딘 중고서점 오프라인 매장으로 출발합니다. 저희는 홈플러스 계산점에 위치한 매장으로 갔는데요. 오늘 가져간 책은 총 11권!! 그중에서 3권은 밑줄이 5장 이상 쳐있어서 매입 불가판정을 받았네요.
총 9권 판매 완료!! 오늘 판매 수익금은 22,200원입니다. 현금으로 바로 받을 수도 있고 적립금으로 적립 요청도 가능합니다. 적립금으로 요청 시 20%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데요.
평소 책을 자주 구입 하거나, 알라딘 굿즈를 즐겨하는 분이라면 적립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적립금 사용 기한은 1년 이내이니 저는 개인적으로 현금을 추천드립니다. 늘 그렇듯 온김에 새로운 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책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경해 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구경하기
이곳은 넓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아이들과 자주 찾는 곳인데요.다양한 중고책들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성인서적에 한 곳, 아이들 서적에 한 곳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앉아서 독서도 가능합니다.
세계문학, 한국소설부터 학습만화, 신간책까지 없는 책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신비 아파트 책도 있네요~ 신비 아파트뿐만 아니라 반지의 비밀일기, 엉덩이 탐정 시리즈 등 여러 종류의 책이 있습니다. 유명한 WHY시리즈도 엄청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들 책을 많이 사줄 수 있어서 좋네요.
알라딘 중고서점에서는 다양한 굿즈도 판매하고 있는데요.너무 이뻐서 올 때마다 두 눈이 갈길을 잃곤 하죠. 적립금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니 책 사러 왔다 필요한 것들은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책도 판매하고 간김에 아이들 책도 하나씩 사주고 재밌는 하루였네요. 알라딘에 자주 가서 그런지 이젠 아이들이 갈 때마다 자기 책을 하나씩 골라오네요. 자연스럽게 아이들 책에 노출시키게 되니 일석이조입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