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땀 많이 나는 체질 - 땀 줄이는 방법 3가지

by 오로라빠 2022. 8. 8.

무더운 여름이면 조금만 움직여도 얼굴과 온몸에서 땀이 나기 시작하죠? 외관상 보기에도 별로 좋지 않고 흘리는 사람도 찝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땀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땀이 나는 이유

 

: 땀은 몸 속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며 몸의 체온 조절을 합니다. 또한 땀에 함유되어 있는 젖산 성분은 자외선을 흡수해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땀흘리는 모습
< 땀 흘리는 모습 >

 

그래서 어느 정도의 땀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흘리면 남들이 봤을 때 외관상으로도 깨끗해 보이지 않고 , 본인도 많은 땀으로 인해서 찝찝함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겁니다.

 

다른 사람에 비해서 땀이 많으신 분들은 체질이나 다한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이런 분들은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한증 부위별 증상 - 원인 및 치료방법 (다한증 자가진단법)

땀을 흘리는 것은 몸의 체온 조절을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면 문제가 되죠. 많은 땀으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는 겪어보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고통을 안겨준다고 합니

gamma2011.tistory.com

 

 

 

 

 

2. 일상생활에서 땀 줄이는 방법 - 3가지

 

: 땀을 안 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죠. 그리고 우리 몸에서 땀이 하나도 나지 않으면 몸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땀 많은 체질들이 땀을 조금이라도 덜 흘리게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에 땀흐르는 사진

 

① 땀을 줄여주는 음식 섭취

: 땀을 줄여줄 수 있는 몇 가지 음식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토마토

: 토마토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일 아침 갈아드시면 몸의 온도를 낮춰주어 땀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칡

: 칡은 몸의 열기를 낮춰주고 땀의 배출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에 칡즙 같은걸 드시면 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계란 노른자

: 계란 노른자는 긴장성 다한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고 , 드시면 땀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② 몸 관리

- 체중관리

: 살이 쪄서 비만이 되면 땀이 많이 나게 되기 때문에 적정한 체중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통기성이 좋은 옷 선택

: 외출 시 땀 흡수와 통기성이 좋은 옷을 선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열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냉방 옷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을 것입니다.

 

- 짜고 , 매운 음식 피하기

: 자극적이고 맵고 뜨거운 음식은 땀을 더 많이 나오게 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 외부에서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제품 사용

- 데오드란트 사용

: 외출 전 땀이 나는 부위에 사용해 주시면 땀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 유칼립투스 로션 이용

: 유칼립투스는 땀 분비를 억제하고 세균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로션으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유칼립투스 5방울 + 레몬 3방울 + 베르가 뭇 2방울 + 보드카 5ml + 정제수 45ml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