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와이프가 운전을 하다 음주 운전을 한 차량과 사고가 났는데요. 다행히 사고가 경미해서 크게 다치지는 않았지만 음주 운전 차량과 사고이다 보니 엄청 당황하고 정신이 없어했네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음주 운전 차량 후방추돌 사고 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음주 운전 차량과 사고 나신분들이 있으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회사 민사합의부터 개인적인 형사합의까지 순서 다 알려드릴게요.
1. 음주 운전 후방추돌 사고
와이프가 일 끝나고 퇴근하다가 6차선 도로에서 정지해 있는데 갑자기 뒤차가 웅~하고 오더니 왼쪽 후방을 쾅하고 부딪히는 사고가 났습니다. 저희 와이프도 당황해서 정지를 한 후 차에서 내려 뒤차로 갔는데 , 운전자가 내리지 않고 아무런 제스처도 없었다는 겁니다.
그때 음주 운전 차량 그 뒤에 있던 차에서 아저씨가 한 명 내리더니 와이프에게 괜찮냐고 하면서 저 차량 운전하는 게 이상해서 본인이 따라왔다고 하더라고요. 꼭 음주운전 한 차량 같다며....
창문을 두드려도 내리지 않고 있어서 경찰에 신고를 했습니다. 잠시 후에 경찰이 도착하고 경찰이 차 문을 두드리면서 내리라고 하자. 창문이 열리면서 아줌마 한분이 자기가 부딪힌 거 아니라며... 횡설수설하더랍니다. 경찰이 아줌마를 내리게 해서 음주 측정을 하는데 , 와이프는 도로에 앉아 있느라 수치가 몇 나왔는지는 확인을 못했다고 하더라고요.
사고 후에 경찰을 부르고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보험회사 직원도 사고 현장에 나왔습니다. 사고 부분 사진을 찍고 블랙박스를 확인한 후 블랙박스 영상을 경찰이 가져가고 음주운전을 한 아줌마는 대리를 불러서 집으로 보냈다고 합니다.
저희 와이프는 너무 떨려서 렌트를 해준다는 보험회사 직원에게 사고날은 택시를 타고 가겠다고 했더니 , 저녁 늦게 렌트차를 아파트로 보냈더라고요.
사고가 난 차량은 근처 카센터에 보험회사 직원이 수리를 맡겨주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자동차 수리점이 있다면 거기로 갈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사고 날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2. 보험회사 사고 처리 후기
음주 운전 사고 다음날부터 여기저기서 전화가 옵니다. 우선 보험회사에서 가해자 보험회사와 합의를 했는데 음주운전이라 100% 자기네 과실이라며 차량 수리비 및 치료비에 대해 100% 보상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카센터에서 사고 차량에 대한 수리비가 120만 원이 나왔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바로 수리 진행하고 보험 처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어제 사고 시에는 긴장해서 몰랐는데 , 다음날부터 허리와 핸들을 잡고 있던 팔 쪽에 통증이 온다고 해서 한의원을 가서 검사를 받으니 전치 2주가 나왔고 추나치료와 침 등의 치료들을 받았습니다. 경미한 사고지만 사고에 대한 후유증이 나중에 계속 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틀이 지나자 가해자 측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몸은 괜찮은지 병원은 갔다 왔는지 등 물어보고 수리비에 대해서는 100% 지급이 될 거고 , 치료비는 어떻게 했으면 좋겠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래서 한의원에서 20회 정도는 치료를 받는 게 좋다고 해서 대략 100만 원 정도의 치료비를 말했더니 , 10분 후에 바로 가해자가 통장으로 돈을 입금했더라고요.
ㅎㅎ 치료를 더 받아보고 결정하겠다는 말을 안 해서 그런지 바로 통장으로 100만 원을 입금하더라고요. 그걸로 보험회사 업무 처리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가 나면 보통 2가지 합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민사 합의 : 피해자의 손해 배상 (차량 수리, 치료비)
- 형사 합의 : 가해자의 처벌
민사 합의는 보험회사에서 진행하는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자의 손해에 대해 배상을 해주는 합의를 말하는 것이고 , 형사 합의는 가해자의 처벌에 대한 합의를 말한다고 합니다.
3. 음주 운전 가해자 형사 합의 후기
교통사고가 3일 지났을 때 가해자 측 보험회사에서 가해자가 따로 연락을 하고 싶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번호를 가해자에게 알려주었고 , 가해자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처음에는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본인도 왜 운전을 했는지 기억이 안 난다며 미안하다고 하더라고요. 그 이후에는 형사 합의를 좀 해주면 안 되겠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러면서 형사 합의금에 대한 말을 하길래. 저희는 음주 운전한 것에 대해서는 나쁘지만 그 사람에 대한 악의적인 감정은 없고 , 단지 저희가 손해 본 부분에 대한 배상만 되면 합의할 의사가 있어서 , 차량 사고로 인한 중고차 차량 가격이 떨어진 부분에 대해서 100만 원 정도만 요청을 했고 , 그걸로 합의를 해주고 마무리하였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형사 합의는 500~1000만 원까지 부르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음주 운전은 당연히 나쁜 행동이지만 , 초범이었고 크게 다친 사람이 없어서 간단하게 마무리했습니다. 형사 합의가 원활하게 되면 가해자의 처벌이 조금 낮아진다고는 하더라고요. 따로 가해자의 벌금이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음주 운전만 생각한다면 , 합의도 없이 강력한 처벌을 받게 해야 하겠지만 초범에 다친 사람이 없어서 적당한 선에서 합의하고 마무리했습니다. 저희도 그런 부분으로 질질 끌면서 스트레스받고 싶지는 않더라고요.
이번에 느낀 거지만 , 음주 운전은 절대 하면 안 되고 한 번의 음주 운전으로 인해서 보험회사에 내야 하는 추가 금액 1천만 원과 피해자와 합의를 위한 금액을 보면 , 작은 차 한 대 값은 나오겠더라고요.
음주 운전 사고 당하신 분들은 본인이 손해 본 부분에 대해서는 잘 확인하셔서 꼭 보상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