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산균 추천 3가지

by 오로라빠 2021. 2. 27.

현대인들이라고 하면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도한 음주 등으로 아침마다 장 트러블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장은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장기로 떠오르면서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장에 좋은  유산균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 제품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산균 종류

 

프리 , 프로 , 신바이오틱스등 많은 종류의 유산균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과연 이것들이 무엇이고 
정확하게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부터 자세히 확인하도록 하죠. 왜냐하면 유산균을 사려고 해도 머가 먼지는 정확히 알고 사야하니까요.


우리 몸에는 엄청난 양의 균들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살면서 내 몸을 지켜주는 균들을 유익균이라고 하고요. 우리 몸에 있는 균의 대부분은 소화기관 , 그중에서도 90% 이상이 장에 분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내 세균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죠.

 

 


1) 프로 바이오틱스

: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 - 장 속 유익한 균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리 바이오틱스
: 유익한 균들이 먹을수 있는 먹이라고 하죠. 유익균의 먹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죠. 이것만 먹어서는 장이 좋아지지 않겠죠. 왜냐하면 유익한 균을 섭취한 게 아니라 유익균의 먹이만 드신 거니까요. 

 




3) 신 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 바이오틱스를 섞어만든 제품


4) 포스트 바이오틱스
: 유산균 + 유산균 먹이 + 유산균의 대사산물 을 합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유산균 효능

 

장내 유익한 유산균이 모자라게 되면 장에 틈이 생기고 , 이 틈으로 세균과 독소가 혈관을 타고 전신으로 이동해서 각 종 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보통 각종 염증(구내염 , 다래끼 , 질염 , 방광염 , 감기) 및 위장기능 저하 , 만성 피고 , 각종 알레르기 변비 , 설사 등에 자주 걸리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장은 "제2의 뇌"라고 합니다. 행복을 느끼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90%가 장에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유익균이 감소함에 따라 분노 , 우울 , 짜증을 유발할 만큼 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장에서 유산균이 많을 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장 건강 개선

설사 , 변비 , 가스 , 알 수 없는 복통 등이 유해균이 일으키게 됩니다. 그러니 유익한 균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서 장벽이 튼튼해지고 , 영양소 흡수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줌으로써 장이 좋아지게 됩니다.


② 콜레스테롤 개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낮추고 ,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수치를 높인다고 합니다

 


③ 당뇨 개선

프로바이오틱스가  당뇨를 18%를 낮춘다고 하네요. 

 


④ 다이어트

프로바이오틱스가 우리 장안에 있는 비만 세균 활동을 줄여주고  , 지방 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채소보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이 들어있는  요구르트가 좋다고 합니다. 


⑤ 피부미용

장 누수로 통해 나쁜 독소가 혈액을 타고 돌아다니다가 특히 혈관이 많은 얼굴 쪽에 염증반응을 심하게 해서  여드름이나 다른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걸 예방해 줍니다.    

 

 

 

 

 

3. 유산균 추천

 

추천드리기 전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계 보건기구 (WHO)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한 균종인지 확인
락토바실러스(소장)와 비피더스(대장) 이 들어있는지 확인

 

2) 충분한 양의 균 (100억 마리 이상 함유)

3) 사람을 대상으로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임상시험을 거쳤는지 확인

4) 포장 및 보관상태 (코팅 기술력)

5) 최소 2~4주간 복용해야 효과 

 

 


※ 추천드리는 종류 3가지 제품 유형

1.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분들
 : 캡슐 제품을 추천 (셀 티아이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 장까지 살아서 많은 유산균을 보낼 수 있는 제품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으신 분들은 식이섬유인 프리바이오틱스를 많이 섭취하시면 배가 부글부글 하거나 
가스가 많이 찰 수 있다고 합니다.

 


2. 변비가 심한 경우
: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신바이오틱스 제품

 

 

3. 비타민 C가 들어가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 비타민 C가 유익균이라고 알려져 있는 유산균을 잘 자랄수 있게 해주고 , 유해균이라고 알려져있는 균들은 잘 자라지 못하도록 발란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 유산균 제품 추천 확인하기 >

 

 
항생제를 드시는 분들은 유산균 섭취를 권장드리지 않고 , 만약에 드셔야 한다는 분들은 항생제 복용 후 2~3시간 후에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섭취하실 때 가루보다는 캡슐을 더 추천드리는 게 , 가루는 몸속에 들어가서 장 까지 내려갈 때 중간에 손실이 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유익균을 장까지 살아서 내려보내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결국은 유산균을 따로 섭취해서 유익균을 만들 수 있지만 , 평소에 본인이 먹는 음식에 포함된 유산균을 통해서 몸속 안에 넣어주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에도 발효된 김치나 요구르트 , 된장 등 발효음식 , 식이섬유를 많이 드셔서 건강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