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턴가 인터넷 창에서 자주 보이는 이름 링티. 광고도 보면 저게 도대체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 링티라는 게 더 궁금해 죽겠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 링티는 도대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고 부작용, 가격 , 먹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링티는 무엇인가?
링티는 링거+티(마시는 링거)라고 해서 마시는 수액제라고 합니다. 이 링티는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니고 그냥 식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어떤 몸에 좋은 특정한 성분이 포함된 제품이 아닌 조성 비율 자체로 특허를 받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체내 수분의 양을 증가시켜 주는 기능성 음료(흡수가 잘되는 포카리 스웨트)라고 보면 될듯 합니다. 링티는 현역 군의관들이 탈수증 걸린 병사들을 보고 개발했다고 합니다. 병원이 아닌 현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여 연구한 끝에 탄생한 식품이라고 하네요.
맛은 소금물에 복숭아나 레몬을 섞어 놓은 맛이라고 합니다. 조금 찝찝하다고 할까요. 아무래도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그런 맛이 나는것 같습니다. 레몬 맛과 복숭아 맛 두 가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 효과 2가지
링티에는 타우린 , 비타민 C , 결정 포도당 , 구연산 , 정제 소금 , DL사과산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우리 몸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죠.
- 수분 보충
: 결정포도당은 수분을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고 , 링티에 포함된 나트륨과 정제 소금이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일반 물보다 나트륨이 들은 물이 우리 몸에서 수분을 더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적의 나트륨 비율을 통해 링티를 통해 소변으로 배출되는 양이 줄어들고 체내 수분을 채울 수 있는 원리를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 피로 회복
: 링티는 피로 회복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C가 피로 회복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겠지만 과학적으로 증명할 만한 내용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3. 부작용 , 먹는 방법 , 가격
⊙ 부작용
: 심장이나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체액량이 갑자기 늘어나게 되면 몸에 부담이 심하게 올 수도 있고 부종이 생기거나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가격
: 솔직히 가격은 좀 부담스러운데요. 10회분 (11g x 10개)가 27,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나에 대충 3천 원 꼴인데 싸지는 않은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잘 보시면 30회분은 할인 적용되어서 69,000원에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포카리 스웨트와 비교해보면 성분과 함유량이 비슷해서 큰 차이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포카리가 당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다는 점과 링티에 비타민 C가 더 많다는 차이점을 빼고는요.
⊙ 먹는 방법
: 500ml 보틀에 물을 가득 채우고 링티 1포를 넣은 다음에 흔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에서 잘 녹으니까. 참고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링티의 효과와 링티에 대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봤는데요. 결론적으로 링티는 격한 운동 , 땀을 많이 흘려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 드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